newsletter

FAQ

자주 하시는 질문

고객님께서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FAQ에 원하시는 내용이 없을 경우 온라인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Q
    뉴스레터 제작에 사용된 작업파일도 제공받을 수 있나요?
    A
    메일폼을 제외하고 뉴스레터 제작에 사용되는 모든 작업파일 및 소스파일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 Q
    뉴스레터를 다른 서버에 업로드 하고 싶습니다.
    A
    이미지형 뉴스레터만 가능합니다.

    ■ 이미지형 뉴스레터
    뉴스레터 발송시 사용되는 메일폼을 제공해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서버에 메일폼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 웹진형 뉴스레터
    웹진의 제작에 사용된 html 및 일러스트 등의 모든 소스는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단 이미지형처럼 메일폼만 업로드 하는 경우라면 가능합니다.
  • Q
    1회만 제작도 가능한가요?
    A
    1회 제작은 불가능 합니다.
  • Q
    메일폼도 반응형 제작이 가능한가요?
    A
    반응형 제작이 별로 어려운 일도 아닌데, 저희도 꼭 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각 벤더(구글, 네이버, 한메일, 아웃룩 등) 별로 브라우저 내 메일내용의 출력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불가능 하다고 보아야 합니다.

    특정 벤더의 메일 시스템만 고려하신다면 가능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구독자에게 발송되는 상황이라면, 일관성이 있게 출력되어야 하기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Q
    뉴스레터의 제작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A
    최초 자료의 수급부터 시안의 컨펌까지 모든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 된다는 전제하에 최소 약 3~4일에서 최대 일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웹진의 경우 최초 제작시에는 약 3주가량 소요되며, 2회차 발행 부터는 약 1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정말 급하게 진행되어야 하는데 의뢰할 곳이 없으실 경우, 말씀해 주시면 저희가 밤을 세워서라도 고객님 일정에 맞출수 있도록 작업해 보겠습니다.
  • Q
    제출한 자료의 보존기간을 알고 싶습니다.
    A
    납품 완료 후 바로 폐기됩니다.
  • Q
    뉴스레터 제작에 필요한 자료는 어떤식으로 준비해야 하나요?
    A
    디지털 문서(한글, 워드, PPT, PDF 등)으로 제공해 주시고 사진이나 일러스트 등의 이미지는 원본 그대로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모든 자료는 각각 별도로 접근하여 편집될 수 있는 형태로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자료 내 여러 사진이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져 있다던가, 문자열 등의 텍스트가 이미지로 되어 있는 경우 작업 자체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객님께서 보내주시는 자료에 저작권 분쟁이 우려될 경우 당사에서 안내해 드릴수는 있으나,
    고객님과 제3자 사이에 발생하는 문제에 당사는 개입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

    때문에 저작권에도 각별히 신경쓰시길 당부드립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웹스페이스는 가까이에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얼마든지 문의하시고 빠르게 해결하세요.

온라인 문의

Contact Info.

회사개요
  • 상호웹스페이스
  • 대표정지덕
  • 사업자번호155-05-00853
  • 본사
    인천시 연수구 송도미래로30 E동 503 (송도BRC 지식산업센터)
연락처
  • 전화070-8985-7533
  • 팩스0504-043-8093
  • 이메일help@webspace.co.kr
상담가능시간
  • 운영시간am 09:00 - pm 6:00
  • 점심시간am 11:30 - pm 1:00
  • 휴일주말/공유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