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제작안내

웹 스페이스에 맡겨주세요.

고객님께선 조금 더 가치있는 일에 집중하시고 웹은 저희에게 맡겨 주십시요.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상의 결과물로 고객님을 만족시켜 드리겠습니다.

뉴스레터 제작 및 발송에 대한 전반적인 작업과정 입니다.
저희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시려는 고객님들 께서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상담안내

고객님께서 진행하시려는 프로모션에 알맞은 뉴스레터가 제작될 수 있도록 상담을 진행합니다.


1. 온라인 및 유선상담

  •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통한 상담 온라인 문의 바로가기
  • 유선전화를 통한 상담 (070-8985-7533 / 담당자 : 정지덕 실장)
  • 이메일을 통한 상담(help@webspace.co.kr)

2. 방문상담

  • 방문상담을 원하실 경우 사전에 예약 부탁드립니다.
  • 회사위치 : 인천 연수구 송도미래로30 E-503(송도BRC 지식산업센터)
  • 가능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휴일 및 공휴일 불가)
상담에 필요한 사항

아래사항을 준비해 주시면 더욱 원활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 콘텐츠의 주제와 내용, 분량
  • 뉴스레터 발행주기(월간, 계간 등)
  • 총 진행 기간(1년기준 발행횟수, 예: 1년 12회)
  • 회차별 예상 메일발송 수
  • 소속 및 성함/연락처
시안제작 안내

뉴스레터의 디자인 컨셉을 수립하고 시안을 제작합니다.
보내주신 자료를 분석하여 디자인 방향을 세우고, 전문 디자이너가 알맞은 시안을 제작합니다.


진행과정

  • 최초 고객님께서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 기획이 완료되면 전문 디자이너가 시안작업을 진행합니다.
  • 제작된 시안 중 마음에 드는 안을 선택하여 뉴스레터의 디자인 계획을 확정합니다.
  • 시안을 수정하고 싶을 경우 디자이너와 협의하여 수정사항을 반영합니다.
시안제작 참고사항
  • 시안 제작은 전체 과정 중 1회만 제작됩니다. 단 뉴스레터의 전체 디자인 컨셉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 추가제작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기획을 위한 자료는 고객님께서 제공해 주셔야 하며 자료가 준비되지 않았을 경우 임시로 기획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작에 사용되는 모든 소스(폰트, 이미지, 일러스트, 기타 아트웍 등)은 사전에 라이센스를 취득한 것을 사용합니다.
  • 제작된 시안은 회사의 저작물 이므로 다른 목적으로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디자인 작업 안내

회차별로 발행될 뉴스레터의 자료를 적용하여 콘텐츠를 디자인 합니다.
해당 작업은 담당 디자이너가 배정되어 고객님과의 협의를 통해 진행됩니다.


진행과정

  • 뉴스레터 발행시기가 도래하면 관련 자료를 담당 디자이너에게 전달하고 제작을 요청 합니다.
  • 담당 디자이너는 요청이 확인되면 전달받은 자료를 토대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 디자인 작업은 앞서 제작된 시안을 기준으로 전체적인 디자인 스타일을 유지하는 선에서 진행됩니다.
  • 수정사항 발생시 담당 디자이너와 협의 후 수정사항을 반영합니다.
디자인 작업 참고사항

  • 작업 요청시기는 발송일로부터 일주일(최소 3일)전에는 하셔야 원활안 제작이 가능합니다.
  • 잦은 컨펌이 번거로우실 경우 담당 디자이너와의 협의를 통해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자료의 사용으로 인하여 저작권 분쟁이 발생할 경우 웹스페이스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퍼블리싱 안내

뉴스레터를 외부링크가 가능한 메일폼으로 퍼블리싱 합니다.
웹진의 경우 메일폼과 더불어 메인페이지와 서브페이지에 해당하는 모든 콘텐츠를 웹문서로 퍼블리싱합니다.


1. 웹진 퍼블리싱

  • 앞서 디자인된 콘텐츠를 기준으로 웹 퍼블리싱을 진행합니다. 필요에 따라 디자인과 퍼블리싱 작업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 퍼블리싱이 완료되면 웹스페이스 내부서버에 접속하여 검수를 진행합니다.
  • 핵심 검토사항
    • 내용이 올바른가(오타검수)
    • 적합한 이미지가 사용되었는가
    • 구독자가 읽기 편안한가(콘텐츠의 가독성 - 여백, 줄간격, 글자크기 등)

2. 메일폼 제작

  • 담당 디자이너에게 메일폼의 외부링크에 적용할 URL주소를 전달하고 메일폼 제작을 요청합니다.
  • 제작되는 메일폼에는 스팸방지 가이드라인에 따라 하단에 다음 사항이 명시됩니다.
    • 수신동의문구(이메일 수집출처)
    • 수신거부(한글과 영문의 수신거부 방법)
    • 전송자정보(명함/연락처)
퍼블리싱 참고사항
  • 퍼블리싱에 사용되는 모든 자료는 웹스페이스 서버에 업로드 되며 다른 목적으로 재사용되지 않습니다.
  • 모든 퍼블리싱 작업은 웹표준을 지향합니다.
  • 대량메일 발송안내

    앞서 제작된 메일폼을 구독자에게 발송하여 뉴스레터의 발행소식을 알립니다.
    구독자는 발송된 이메일을 통해 뉴스레터의 발행을 확인하고, 메일폼 내의 외부링크를 통해 관심있는 콘텐츠를 열람하게 됩니다.


    1. 시험 발송 및 컨펌(최종 컨펌)

    • 메일폼 제작이 완료되면 담당 디자이너에게 당 회 발행될 뉴스레터의 발송제목을 전달하고 고객님의 개인 이메일로 시험발송을 요청합니다.
    • 시험발송된 이메일이 도착하면 아래사항을 검수 합니다.
      • 이메일의 발송제목은 적당한가
      • 외부링크는 올바르게 설정되었는가
      • 콘텐츠(내용)에 잘못된 부분은 없는가

    2. 대량메일 발송

    • 뉴스레터를 수신할 구독자를 발송명단의 서식에 따라 작성하신 후 담당 디자이너에게 전달하고 발송을 요청합니다.
    • 발송명단 서식 다운로드
    • 발송 요청 시 전달사항
      • 발송명단
      • 발송일자
      • 발송시간
    • 담당 디자이너는 고객님으로부터 발송요청을 확인 후 정해진 발송일시에 발송대행을 진행합니다.
    • 발송이 완료되면 고객님께 수고하셨다는 인사말과 함께 당회 뉴스레터의 납품이 무사히 마무리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발송대행 참고사항
    • 시험발송은 고객사 담당자 외 함께 수신하기 원하는 참조인 또한 수신하실 수 있습니다.(메일주소 필요)
    • 대량메일발송은 1회당 최대 10만건 까지 가능하며 발송인원 초과시 연속해서 추가 발송하시면 됩니다.
    • 발송요청은 최소 오후 5시 이전에 하셔야 당일발송이 가능하며, 오후 6시 이후 요청 건은 당일 발송이 불가능 합니다.
    • 공휴일 발송은 평일 발송 예약건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이미 발송 요청한 발송 건은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 발송된 뉴스레터는 다시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서버에 업로드된 모든 콘텐츠는 발송 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 모든 발송건은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의 정책에 따라 메일발송규정을 준수합니다.
    성과측정 안내

    발송 완료 후 성과측정 분석시스템에 접속하여 발송된 이메일에 대한 각종 통계정보를 분석합니다.


    분석시스템 이용 과정

    • 고객님께 부여된 계정으로 발송시스템에 로그인 합니다.
    • 전송결과를 클릭 후 성과치를 측정하고 상세보기를 통해 자세한 분석을 진행합니다.
    • 제공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차별 발송건에 대한 기본정보(발송 성공/실패, 오픈률, 클릭율 등)
      • 회차별 발송건에 대한 상세분석(수신거부 링크분석, 시간대별/일자별 분석, 발송추세 분석, 실패원인 분석 등)
    참고사항

    • 관리계정은 서비스당 한개의 계정만 부여됩니다
    • 분석시스템의 발송결과는 최대 1년 이내 발송건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분석시스템의 기본정보와 상세정보는 집계되는 기준점이 다르기 때문에 측정에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 발송실패의 에러 코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FAQ의 성과측정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의 제작타입에 따라 작업 및 제공 서비스에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시려는 고객님들 께서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 서비스 항목
    • 메일폼 제작
      발송할 메일내용을 외부링크가 가능한 형식의 메일폼으로 제작합니다. 뉴스레터가 발송되면 구독자는 일차적으로 이 메일폼을 수신하게 됩니다.
    • 대량메일 발송
      제작된 뉴스레터를 구독자에게 일괄발송 합니다. 한번에 최대 10만명 까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 성과측정 및 분석
      메일발송 후 발송결과의 성과치를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성공, 실패, 오픈률, 클릭률 등의 다양한 통계분석을 제공합니다.
    • 서버 업로드
      과거 제작된 뉴스레터도 당사의 서버에 업로드 하기 때문에 뉴스레터를 호스팅하기 위해 별도의 비용이나 작업이 필요 없습니다.
    • 시안 제작
      뉴스레터의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을 수립하는 작업으로 전체 과정 중 1회만 진행됩니다.(단 디자인 컨셉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 추가제작 가능)
    • 뉴스레터 제작
      회차별로 발행될 뉴스레터의 자료를 적용하여 콘텐츠를 디자인 합니다. 디자인 결과물로 이미지형 뉴스레터나 맞춤형 웹진이 만들어 집니다.
    • 웹진 콘텐츠 제작
      뉴스레터의 세부내용을 웹 콘텐츠로 제작합니다. 메일폼과는 별도의 사이트를 구축하여 메인페이지와 서브페이지를 디자인 하고 각 내용을 웹문서로 퍼블리싱 합니다.
    • 모바일 대응
      웹진의 각 콘텐츠를 반응형 웹으로 제작합니다. 맞춤형 웹진은 반응형 웹을 기본지원 하며 이미지형 뉴스레터 및 메일폼은 반응형 제작이 불가능 합니다.
    • 유지보수 무료
      맞춤형 웹진의 경우 과월호를 포함하여 간단한 유지보수(오타 및 사진의 수정 등)을 무료 제공합니다.
    • 이미지형 뉴스레터
    • 맞춤형 웹진
    • 발송대행

    제작하시려는 뉴스레터의 가격이 궁금하신가요?
    아래 사항을 선택하시면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별표* 필수사항)

    어떤 서비스를 원하시나요?*
    원하시는 제작타입을 선택해 주세요. 타입에 따라 선택항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① 작업항목 및 단가(1회 제작 기준)
    • ② 항목별 횟수/비용
    [참고] 발행주기 별 비교표(1년 기준)
        *가격산출 추가안내
        • 가격 산출은 1년 이내 발행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 할인은 전체 제작비용의 합계금액을 기준으로 산출됩니다.

        • 발행주기별 비교표에는 계약기간 할인이 제외되었습니다.

        • 최종금액은 천단위 미만 절사한 금액이며, 부가세(VAT) 별도입니다.

        • 산출된 가격은 참고용이며 정확한 비용안내를 원하실 경우 상담을 진행해 주십시요.

        *대량메일발송 수량산출 안내
        • 카페24의 대량메일 발송시스템은 오천원 단위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발송금액은 다음과 같이 정산되어야 합니다.

        • 산정식 : 1회 발송수량 × 총 발행횟수 = 합산된 금액을 5천단위로 올림처리

        • 적절한 예) 6,000건 × 총 12회 = 72,000건을 5천단위 올림하여 75,000원

        • 잘못된 예) 6,000건 5천단위 올림하여 10,000건으로 수정 × 총 12회 = 120,000원

        • 위와 같이 1회 발송수량을 5천단위 구간에 맞추어 발송금액을 산출하는 방식은 잘못된 계산임을 알려드립니다.

        할인정책은 고객님으로부터의 약속에 대한 보답 입니다.
        저희 서비스를 오랫동안 이용하시려는 고객님께는 그만한 혜택을 드리겠습니다.

        • [참고] 발행주기/횟수/기간 별 할인율 산출표
        • 발행 주기
        • 분기
        • 격월
        • 매월
        • 격주
        • 매주
        • 발행횟수(기간)
        • 4회 (12개월)
        • 3회 (6개월)
        • 6회 (12개월)
        • 6회 (6개월)
        • 12회 (12개월)
        • 13회 (6개월)
        • 26회 (12개월)
        • 26회 (6개월)
        • 52회 (12개월)
        • 계약 기간
        • 제작횟수 할인
          작업시기 할인
          재계약 할인
          계약기간 할인
          최대 할인율
        *할인안내 참고사항
        • 모든 할인은 전체 제작비용의 합계금액을 기준으로 산출됩니다.

        • 제작횟수 할인은 1년 이내 제작횟수를 기준으로 기본 적용됩니다.

        • 제작횟수 별 할인구간 : 6회(2%), 12회(4%), 24회(6%), 36회(8%), 48회 이상(10%)

        • 그 외 작업시기나 계약형태, 계약기간 등의 선택사항에 따라 추가 할인이 적용됩니다.

        • 작업시기 할인 : 월 초~중순 작업시 2%할인

        • 재계약 할인 : 1년 이내 4회 이상 제작 건에 대하여 연차에 따라 2%씩 차등 할인

        • 계약기간 할인 : 각 주기별 1년 분량의 제작 건에 대하여 2년(6%), 3년 이상(10%) 할인

        • 프로모션에 따른 할인율은 표에서 제외되었습니다.

        • 계약 철회 시 환불금액은 모든 할인을 제외한 비용으로 재산출하여 정산됩니다. (단 납품 비율에 따라 일정 할인금액 반영)

        *할인적용 예시
        • 예 1-1) 12회/1년 제작 건을 신규계약 시 : 4% 할인

        • 예 1-2) 12회/1년 제작 건을 2년 계약 시 : 총 10% 할인

        • 예 1-3) 12회/1년 제작 건을 3년 계약 시 : 총 14% 할인

        • 예 2-1) 12회/1년 제작 건을 신규계약 후, 1년 뒤 재계약 : 4% 할인 후, 8% 할인

        • 예 2-2) 12회/1년 제작 건을 재계약 후, 1년 뒤 다시 재계약 : 8% 할인 후, 10% 할인

        • 예 3-1) 작업시기 할인 선택 후 12회/1년 제작 건을 신규계약 후, 1년 뒤 같은 조건으로 재계약 : 6% 할인 후, 10% 할인

        • 예 3-2) 작업시기 할인이 적용 된 12회/1년 제작 건을 재계약 후, 1년 뒤 같은 조건으로 재계약 : 10% 할인 후, 12% 할인

        • 예 3-3) 작업시기 할인 선택 후 12회/1년 제작 건을 3년 계약 시 : 총 16% 할인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웹스페이스는 가까이에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얼마든지 문의하시고 빠르게 해결하세요.

        온라인 문의

        Contact Info.

        회사개요
        • 상호웹스페이스
        • 대표정지덕
        • 사업자번호155-05-00853
        • 본사
          인천시 연수구 송도미래로30 E동 503 (송도BRC 지식산업센터)
        연락처
        • 전화070-8985-7533
        • 팩스0504-043-8093
        • 이메일help@webspace.co.kr
        상담가능시간
        • 운영시간am 09:00 - pm 6:00
        • 점심시간am 11:30 - pm 1:00
        • 휴일주말/공유일